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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중
2024-11-30
처리중
2024-12-02
처리완료
2024-12-10
안녕하세요, 저는 GH 임대아파트에 거주 중인 입주자입니다. 2024년 8월에 입주하여 약 3개 월간 거주했으나, 최근 도어락 내부 결로 문제로 인해 고장이 발생하는 상황을 겪게 되었습니다. 결국 금일 15만원을 부담하여 도어락을 교체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자 민원을 드립니다. 특히, 이러한 문제는 저희 세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수십 세대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입주민들이 도어락 내부 결로로 인해 고장을 겪고, 교체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어락 결로 문제는 사용자 과실이 아닌 아파트 설계 및 시공 과정에서 발생한 하자로 보입니다. 이는 복도 환경 관리, 자재의 질적 문제, 혹은 시공사의 하자문제에서 기인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그러나 문제 해결을 위해 관리사무소와 CS팀, 도어락 회사에 문의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어락 회사는 "아파트 복도 습도 관리문제"를 원인으로 지적하고, 관리사무소는 "도어락 자체의 문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비용 부담은 입주자에게 전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입주민 개개인이 해결해야 할 사항이 아니라, 시공사와 아파트 관리팀, 그리고 GH가 책임지고 해결해야 할 사항이라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요청합니다. 1. 결로 문제의 원인 조사 및 명확한 설명 도어락 내부 결로 현상이 발생한 정확한 원인을 조사해 주시고, 입주민이 아닌 시공사의 하자 여부를 철저히 검토해 주십시오. 2. 교체 비용 보상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이미 발생한 도어락 교체 비용에 대해 보상해 주시고,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복도 환경 개선 및 품질 개선 방안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책임 소재 명확하 및 문제 해결 조율 극동건설, 도어락 제조사, 아파트 관리팀 간의 책임 전가가 계속되지 않도록 GH에서 적극 적으로 문제를 조율해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입주민의 부담이 증가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책임감 있는 대응을 부탁드립니다. 본 민원에 대한 빠른 답변 및 후속 조치를 기대하겠습니다.
답변정보
안녕하십니까. 항상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도어락 결로 발생 관련해서는 건설사와 CS센터에 전달 완료하고 조속히 처리 될 수 있도록 요청 드렸습니다. CS센터는 발생 원인 파악을 위해 현관문 업체 등과 회의를 계획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을 추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주택관리처 자산관리2부(031-220-3243)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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