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고객의 소리

동탄 신동포레 아파트 결로현상 도어락 문제!!

  • 민원인 : ***
  • 등록일 : 2025-01-16
접수번호
2025-75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요구/요청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5-01-16

처리중

처리중

2025-01-17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5-01-24

내용
								신동 포레 거주 하고 있는 입주민 입니다..
최근 12월 12일 도어락 결로 현상으로 인하여, 아웃바디쪽 교체를 하였고
한달사이 1월 13일 퇴근후 늦은저녁  문이 열리지 않아 또 코콤 업체에 전화를 긴급으로 하여 문을 열고 들어와서
도어락을 두번쨰 교체 하였습니다

첫번쨰 교체 하엿을떄 15만원이 발생하였고 
두번째 11만원이 발생 하였습니다 한달동안 도어락에만 들어간 비용이 26만원입니다
이상태로 라면 분명 몇개월 혹은 몇주뒤에 또 이러한 상황이 또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분명 경기시공사에서 이 결로로 인한 이 현 사항에 대하여 분명히 인지를 하고 알고 있을텐데.
왜 도대체 오래시간 동안 아무런 답이 없는지 어떠한 해결책도  제시해 주시지 않는지 답답 할 지경입니다.
이슈가 되고 언론에 공개가 되야 문제를 해결해 주실건가요?  
시멘트 떄문에 혹은  단열제 때문이라던지 몬가 이유가 있을테고  이유가 어찌됫든 결로가 안생기고 아파트가 조금안정화 되는데 까지 
대략 2~3년정도 소요가 될거라던지 몬가 전문가의 의견이 있을거 아닙니가.
그떄까지  열쇠키로 교체를 해주던지 몬가 대처 방안을 제시를 해주시던지 처리를 해주셔야지 달달이 도어락을 매번 어떻게 교체 하면서 살수있겠습니까..
조속한 시일안에 반드시 답을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정보

담당부서
주택관리2부
답변일
2025-01-24
					안녕하십니까. 항상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결로 방지를 위해 복도 창문 및 방화문을 닫아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또한 겨울철은 실내습도가 높고 환기가 부족한 경우 결로 및 곰팡이 등이 생기기 쉬우므로 환기시설을 통해 적정 습도 및 온도를 유지해 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특히 샤워후 욕실 수증기가 결로 발생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관리를 부탁드립니다. 
도어락 고장 발생 관련해서 공동시행사(건설사)와 CS센터에 전달하였고 조속히 처리 될 수 있도록 요청 드렸습니다. 공동시행사는 24년 발생한 고장에 한정해서 처리할 계획을 제출하여 GH는 전체 고장건에 대해 처리해 줄 것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주택관리처 자산관리2부(031-220-3243)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