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접수중
2025-02-21
처리중
2025-02-24
처리완료
2025-03-04
안녕하십니까? 저희 자연앤이편한세상 3차 입주민들은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엘리베이터 고장과 갇힘 사고로 인해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5년 2월 19일 오전 9시 20분경 10동 5~6호 라인 엘리베이터에서 갇힘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다행히 몇 분 만에 문이 열려 큰 문제없이 구조되었지만, 비상벨을 눌렀음에도 즉각적인 연락이 닿지 않는 등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입주민들의 제보에 따르면 같은 동에서 유사한 사고가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발생하였으며, 최근에는 승강기 작동 중 덜컹거리거나 순간 멈추는 등의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는 건축된 지 5년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점검과 반복적인 고장으로 인해 주민들이 엘리베이터 이용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으며, 특히 아이들과 노약자들은 갇힘 사고로 인해 큰 두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인명사고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강력히 요청합니다. 엘리베이터의 근본적인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신속한 수리를 통해 안전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복되는 고장과 갇힘 사고에 대한 종합적인 해결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벨 및 관리사무소의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들이 엘리베이터 안전성에 대해 신뢰할 수 있도록 점검 및 수리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주민들은 더 이상 불안 속에서 생활하고 싶지 않습니다. 신속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통해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해 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정보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다산 자연앤이편한세상3차 아파트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승강기와 관련하여, 고장원인은 인버터 통신이상으로 파악되었으며 해당 인버터 교체 및 보수를 완료하였고, 현재 정상 작동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우리公社는 「승강기 안전관리법」 등 승강기 관련 법령을 준용하여 승강기를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향후 발생하는 고장에 대하여 신속한 수리를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관리사무소 전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상황 발생 시 응대 요령을 재교육 예정이며, 점검 및 수리 진행 상황은 관리사무소 요청 시 언제든 열람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주택관리2부(031-220-897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