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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경기판교행복주택 층간소음 민원

  • 민원인 : ***
  • 등록일 : 2025-04-23
접수번호
2025-418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요구/요청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5-04-23

처리중

처리중

2025-04-23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5-04-30

내용
								101동 409호 입주민의 무분별한 소음발생으로 주변 세대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고있지만, 관리사무소 측에서도 해결할 수 없는 지경에 달했습니다. 다수의 경찰 신고 접수도 있었지만, 소음증거 수집 후 정식으로 gh에 민원을 접수하여 퇴거 혹은 재계약 불가등의 조치를 부탁하라는 안내만 반복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해결을 위한 조치 바랍니다. 피해 세대 탄원서를 모을 생각도 있으며 국민 신문고, 혹은 방송사 제보까지 생각 중입니다.
								

답변정보

담당부서
주택관리1부
답변일
2025-04-30
					안녕하세요. 경기주택도시공사입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문의하신 민원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공사에서는 층간 소음 피해 경감을 위해 관리사무소와 협조하여 매일 소음관련 안내방송을 송출하고 소음관련 안내문을 게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층간소음 발생시 담당기관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사에서는 소음 유발 세대에 대하여 다시 한번 공문을 통해 공동주택 생활질서 준수를 요청할 예정이며, 입주자분께서 층간소음 피해와 관련하여 중재와 법률 상담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웃사이센터와 환경분쟁조정위원회 등 소음 해결 관련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 관련자료 자료실에서 층간소음 가이드북 등을 찾아볼 수 있으며, 필요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 https://namc.molit.go.kr/board/boardList.do?menu=3&boardGroup=notice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주택관리1부 (031-220-329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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