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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임차인 보호조치 및 공사(임대인)대응조치

  • 민원인 : ***
  • 등록일 : 2025-04-23
접수번호
2025-419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불만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5-04-23

처리중

처리중

2025-04-23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5-04-30

내용
								임차인보호조치 및 임대인 응대하세요
내용
민원신고 접수와 내용들의 다른것들도 많은데 동문서답으로 일괄하고 내용의 취지는 알지도 못하고 재차 똑같음 말만 반복하니 이렇도 되나봐요..
최종적 확언하시어 경기주택도시공사장의 공식적인 답변을 요구합니다.
•주택내 양변기 온수문제
-최초입주부터(2018.3~현재.추후까지)
-공사는 제와 가족들의 몸상태등 고려하여 문제가 되니 옆에 수도전에 있는 라인을 연결해서 조치했으면 좋겠다고 했고, 그동안의 가스.전기등 금전적.정신적 손해보상등을 매듭진후 표현을 한걸로 알수 있습니다.
-빈집이면 이주.이사.공사기간.형태등 상관 없겠지만..거주하는 세대원들의 생활과 세대물건들등 세부내역도 없이 협조만 야길하니 말이 됩니까!?
강요하고 겁박하는겁니까!?
•수돗물이물질 이물질 원인분석 재차요구
-왜 2024.8.29일 민원일부터 현재까지도
공식전문기관에 이물질분석을 안하고 있는지 의문스럽네요!?
•주택내 수도물에서 나오는 이물질을
세대원이 민원을 했는데 전수조사,원인등은 왜 안하고 9개월이 지나고 있는데 
지금까지(안산시의 잘못이든 경기주택도시공사의 관리 잘못인든) 왜 조치도 없고 대응도 안하는지요..임대차인 세대원들한테 하라는건가요!? 임대인과 관리사무소는 왜 있는건가요!? 관리와 대응들도 안되고 있으면서요.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최종적으로
위 사항들을 답변주세요.
공사는 자질과 해결미흡하면 
법과 소송을 좋아하는건지요..
법무팀도 소송건 많아서 벅차다고 하는것 같은데
감당들도 못하면서..소송이나 공공기관장 의 법적인 솟장은 걱정하지마시고요.
먼저 공공기관 행태의 확립과 개선이 우선인것 같습니다.
공사는 이런씩면 바람직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야기해줄때 사고를 바꾸면 좋겠네요.
-또 민원건들의 사항들을 싸잡아서 한번에 똑같은 대답하지 마시고요.
적당편의.책임회피.탁상행정.업무해태.관중심행태.직무유기.불합리한관례답습등등 상기해보세요.
•상위 임대보호법나 공사의 내부규정,대응메뉴얼도 있겠죠..모두 보내주세요.
ㅡ이상 ㅡ
								

답변정보

담당부서
매입임대관리부
답변일
2025-04-30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오며, 국민신문고 민원 1AA-2504-0026680, 이음센터 민원 2025-419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양변기 온수 보상과 관련하여 2/25(화), 3/27(목) 대면하여 고객님의 의견 청취 및 공사의 입장을 설명드린바, 이견 차이가 큰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합당하고 명확한 근거 상황이 없어 고객님의 손해보상(안)은 수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원활한 손해배상을 위해 민사 합리적인 보상액을 재차 재검토하시어 새로 제안해주시거나 법적 절차를 고려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수돗물 이물질 관련 사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물질 원인 분석에 대한 사항은 `24년 8월부터 일관되게 안산시 상하수도 사업소 소관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또한 `25.04월 안산시 상하수도 사업소로부터 수돗물 이물질 관련 답변 사항(검사 결과)를 공식적으로 받았습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님 포함 단지 세대분들의 불편하신 사항을 적극 감안하여 `25.04.23.(수) 수돗물 이물질 관련 주택배관 청소 안내문을 게시하여 보수 희망 세대를 접수중에 있으며 마감이 되는 대로 조속히 배관 청소 및 불량계량기 부품 교체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추가 민원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택관리 민원 관리 위탁 업체인 남부권 매입임대주택 관리사무소(031-203-9140)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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