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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중
2025-04-23
처리중
2025-04-23
처리완료
2025-04-30
안녕하세요. 성남판교경기행복주택 101동 거주 중인 입주민입니다. 101동 특정 세대에서 지속적이고 무분별한 소음이 발생하여, 주변 세대는 물론 동일 호수 전체 입주민들이 장기간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해당 세대는 하루도 빠짐없이 주,야간을 불문하고 지속적인 소음을 유발하고 있어 이에 관리사무소에 여러 차례 민원이 제기되었고, 경찰에도 다수 신고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관리사무소의 현장 방문 시 역으로 경찰을 부르거나, 경찰이 직접 방문해도 문을 열지 않는 등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태로 인해, 다수의 입주민이 지속적으로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공동 주거 공간의 평온한 주거환경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요청드립니다. 1. 해당 세대의 반복적인 소음 문제에 대해 책임주체인 GH의 실질적이고 강력한 조치 2. 법적 조치를 포함한 추가 대응 방안 강구 특정 세대의 안하무인한 태도로 인해 선량한 입주민 전체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속하고 단호한 해결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정보
안녕하세요. 경기주택도시공사입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문의하신 민원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공사에서는 층간 소음 피해 경감을 위해 관리사무소와 협조하여 매일 소음관련 안내방송을 송출하고 소음관련 안내문을 게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층간소음 발생시 담당기관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사에서는 소음 유발 세대에 대하여 다시 한번 공문을 통해 공동주택 생활질서 준수를 요청할 예정이며, 입주자분께서 층간소음 피해와 관련하여 중재와 법률 상담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웃사이센터와 환경분쟁조정위원회 등 소음 해결 관련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 관련자료 자료실에서 층간소음 가이드북 등을 찾아볼 수 있으며, 필요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 https://namc.molit.go.kr/board/boardList.do?menu=3&boardGroup=notice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주택관리1부 (031-220-329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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